<신참떡볶이> 메뉴 & 가격

2020. 4. 30. 22:30맛집 스토커/맛집

안녕하세요. 맛집 스토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바로 신참 떡볶이입니다. 신참 떡볶이는 2013년에 생겨난 떡볶이 브랜드입니다. 여타 떡볶이 프랜차이즈 업계 떡볶이가 그러하듯이 배달의 민족의 영향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신참 떡볶이의 역사부터 시작해서 설명이 정말 잘 나와 있었습니다.

 

최초로 신참 떡볶이가 가게 매장을 낸 것은 2013년인데 그때는 카페 형태의 떡볶이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는 해외까지 포함하여 총 300개가 넘는 가맹점을 거느리고 있다고 합니다. 떡볶이라는 브랜드의 특성상 해외 가맹점까지 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특히 신참 떡볶이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브랜드 소개와 더불어 캐릭터까지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런 하나하나까지 세심하게 신경쓰는 곳은 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이런 점이 정말 좋게 보였습니다. 

신참 떡볶이 메뉴 & 가격

신참 떡볶이는 참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적지 않은 수의 떡볶이 프랜차이즈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런 가게들은 보통 메뉴의 다양화에 많은 중점을 두고 있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서 떡볶이가 있다면 그 떡볶이의 형태나 맵기 조절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신참 떡볶이는 떡볶이 자체의 메뉴 다양화에 주력한 모습이 보입니다. 예를 들어서 짜장 떡볶이라던지 라볶이, 치킨볶이, 부대모듬떡볶이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자칫 기존에 존재하던 떡볶이가 질리시거나 새로운 떡볶이를 찾으신다면 신참 떡볶이가 중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튀김 메뉴

보통 튀김 메뉴에서는 소개를 잘 안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신참 떡볶이는 튀김 메뉴에서도 다양한 메뉴들이 보여서 이렇게 소개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고구마치즈볼을 비롯하여 삼각만두, 삼각고기만두, 순살치킨 등이 있습니다. 그냥 치즈볼도 아니고 고구마치즈볼이라는 점에서 경쟁력이 상당해 보입니다.

 

또한 만두도 그냥 만두가 아니라 삼각만두와 삼각고기만두를 통해 식감도 살리고 보는 눈도 즐겁게 해주고 있습니다. 고기에다가 순살치킨이라는 최고의 조력자도 같이 도움을 주고 았습니다. 확실히 사장님과 직원분들의 선택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전부 다른 매장에서는 보기 힘들고 잘 없는 메뉴들로만 준비한 것이 눈에 바로 보입니다.

 

 

 

가격

이번에도 다시 가격을 소개해드리는 시간이 왔습니다. 사실 저는 지금까지 가격을 소개해주지 않는 블로그 포스팅에 굉장히 불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메뉴 소개도 실컷하고 이제 주문하려고 해도 일반적인 서민 입장에서는 항상 가격이 걸림돌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저를 위해서도 그렇지만 다른 보는 사람들을 위해서도 가격을 적어놓는 것이 맞다고 생각해서 항상 가격을 적어둡니다. 

 

신참 딱볶이의 가격은 전체적으로 굉장히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고급화, 프리미엄화 등을 통해 엄청나게 비싸지고 있는 것에 비하면 매우 준수한 편입니다. 일례로 떡볶이는 3000원부터 시작합니다. 고구마치즈볼 같은 경우도 4개에 2000원 밖에 하지 않습니다. 정말 서민의 음식답게 딱 가격을 맞춘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컵밥 같은 메뉴도 3500원 밖에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확실히 가격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