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치킨> 메뉴 & 가격

2020. 3. 26. 22:26맛집 스토커/치킨 브랜드

안녕하세요. 맛집스토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치킨집은 바로 썬더치킨입니다. 항상 치킨 브랜드들을 리뷰하다보면 그 치킨 브랜드의 시초가 궁금해서 찾아보곤 하는데 썬더치킨은 홈페이지에서도 그렇고 나무위키에도 개업 연도가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블로그를 찾아본 결과 2014년 11월 경에 썬더치킨 2호점 리뷰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아마 2014년에 썬더치킨이 처음 생겨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 시기는 푸라닭을 비롯한 여러 치킨 브랜드가 제 2의 치킨 브랜드 춘추전국시대를 연 때인데 이 때를 잘 버틴 썬더치킨은 6년이 지난 아직까지도 그 명맥을 잘 유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 썬더치킨 슬로건과 의미

썬더치킨의 의미에 대해서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정확한 뜻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다만 번개 문양을 그대로 쓰고 있는 것으로 보아 말 그대로 '치킨을 한 입 먹으면 천둥이 번쩍 칠 정도로 맛있는 치킨을 판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다할 슬로건이 있지는 않지만 홈페이지에서 그와 유사한 맥락은 찾을 수 있었습니다. 맛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고 가맹점과 고객을 생각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그리고 일단 맛이 있어야 한다며 맛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합니다. 여러 미사어구를 붙이진 않고 간단명료하게 표현하여 자신들을 알리고 있었습니다. 

 

(2) 썬더치킨 메뉴 & 인기 메뉴& 가격

사실 썬더치킨이 엄청나게 특출난 메뉴가 있다거나 썬더치킨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있다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다만 기본에 충실하면서 어니언, 마늘, 파닭 등등 없는 건 없습니다. 그렇기에 동네에 하나쯤 있으면 기분 좋게 먹을 수 있는 치킨은 확실합니다.

 

인기(추천) 메뉴

썬더치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단연 크리스피 치킨입니다.또한 기본적으로 치킨 자체가 간이 잘 되어 있고맛있기 때문에 모든 메뉴가 평균 이상은 됩니다. 따라서 취향에 따라서 메뉴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가격

썬더치킨의 가격대는 다른 여타 치킨 브랜드들에 비해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애초에 썬더치킨이 가성비를 내세웠기에 오히려 요즘 가격은 약간 오른 가격이 아닐까 생각 될 정도입니다. 메인 메뉴 치킨 중에 하나인 크리스피 치킨이 13900원에 불과하다는 것 또한 썬더치킨만의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