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실비집> 메뉴& 가격

2020. 4. 22. 01:00맛집 스토커/맛집

안녕하세요. 맛집스토커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팔도실집입니다. 팔도실비집은 최근 들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밥도 먹을 수 았으면서 동시에 술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음식 메뉴들 자체가 전부 보통은 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빙문하는 것 같습니다.

 

팔도실비집은 1993년에 개업한 삼정식당의 명맥을 이어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7년에는 가맹점이 30개가 돌파했다고 합니다. 인기 있는 치킨 브랜드가 1년 만에 100개를 돌파하는 것을 생각하면 적은 수치입니다. 그러나 술도 주력우로 파는 가게가 이 정도로 성장한 것 또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1) 팔도실비집 슬로건과 의미

팔도실비집은 슬로건이 딱히 없습니다. 그러나 고객들에세 최선을 다한다는 것과 가맹점주들에게 노력을 기울인다는 것은 여타 프랜차이즈 점들과 비슷했습니다. 되게 놀라웠던 것은 가맹점주분들에게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당장에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성공한 가맹점주분들의 후기가 정말 많이 올라옵니다. 궁금하시거나 관심있으신분들은 한 번 방문해서 읽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팔도실비집의 의미가 궁금해서 정말 많이 찾아봤습니다. 일단 팔도라는 뜻은 한반도를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실비가 문제입니다. 이 실비는 아무리 찾아봐도 나오질 않았습니다. 전부 실비 보험에 관련된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음식과 관련된 내용은 실비김치가 끝이었습니다. 그리고 실비김치가 맵다고 하길래 그러면 매운 김치를 의미하는 건가라고 생각도 해봤습니다. 그러나 그 실비는 그냥 식당 이름에서 나온 실비김치였습니다. 만약 아시는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2) 팔도실비집 메뉴 & 가격

팔도실비집 메뉴는 전체적으로 포장마차 메뉴도 있고 식사할 수 있는 메뉴도 았습니다. 그런제 전체적으로는 그냥 포장마차 메뉴들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솥뚜껑 한판 메뉴에서는 돼지 소금구이, 철판닭갈비, 곱창 전골 같은 메뉴들이 있습니다. 전부 술 안주로 하기도 좋고 밥으로 먹기도 좋은 메뉴입니다.

 

이밖에도 다른 카테고리에서는 돼지짜글이, 북성로 불고기, 돼지찌개 등등의 메뉴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항상 생각하는거지만 술집과 백반 같은 식사 메뉴들은 함께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만약 이런 메뉴들이 함께 어울리려면 그만큼 식당 분위기가 따라줘야 합니다. 그러니 팔도실비집은 야간 포장마차에 더 가까운 분위기입니다. 이런 여러가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식당하는 것도 참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솥뚜껑 한판 메뉴

니캉내캉 메뉴

닭발 메뉴

탕 / 찌개 메뉴

막걸리 / 맥주 메뉴

가벼운 2차 메뉴

 

가격

팔도실비집의 가격은 전체적으로 좀 비싼편입니다. 대표메뉴들도 거의 모두 2만원에 육박합니다. 여기에 술도 같이 마시기 시작하면 가격은 천정부지로 뛰어오릅니다. 분명히 단점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팔도실비집에서는 모든 메뉴들을 철저한 검수하에 관리한다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뉴들의 맛이 상향평준화 되어 있고 균일한 맛을 자랑합니다. 이 부분은 분명한 장점이기 때문에 많은 가맹점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